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A/S에 대한 다른생각과 배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코헬하우징 작성일16-07-12 11:52 조회3,778회 댓글0건

본문

안녕하십니까 코헬의 곰팡이팀입니다.
 
새해들어 약간의 소소한 에피소드가 생겨 명명백백이 밝히고 앞으로 투명하게 고객님들께 최선을 다하고자 굳이 글로 남기려 합니다.  
 
많은 분들이 코헬의 결로단열공사를 받으시고 만족해하시고  감사의 메세지를 남기고 있습니다. 항상 감사드리고 귀댁의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진심으로 기원드리는 바입니다.
 
세상에는 많은 분들이 각기 다른 생각을 가지고 부딪히고 융화되며 살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것에 서로 원망을 하지 않으려면 정확하게 남길것은 바로 "글" 문서밖에는 없습니다.
 
그것이 서비스를 행하는 쪽이나 받으시는 쪽모두 서로를 원망하지 않는 유일한 방법이라 생각하고 코헬에서는 공사하는 범위를 정확하게 표시하고 가격을 책정하지요.
 
물론 이것은 우리가 세상을 살아가며 취하는 물건에 모든 설명서와 보증서가 있듯이 모든 세상살이도 마찬가지라 생각이 듭니다.
 
차,핸드폰에서부터 건물과 아파트까지 모든것에 해당될것입니다.  
자...곰팡이제거 서비스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결로단열공사를 받았지요. 그렇다면 A/S 범위는 어디일까요?
 
우리가 공사를 해드린 부분! 품질보증서에 공사면적이 체크된부분!
 
또는 비용을 받은부분이 되지 않을까요?
 
품질보증서에 A,B,C,D 라는 부분에서 A,B 라는곳을 체크해서 단열공사 를 해드리고 그곳에 대한 비용을 받았다면....
 
A/S 범위는 어디일까요? 당연히 A,B 이지 않을까요?
공사할때 C,D라는곳에 있는 곰팡이를 서비스로  같이 제거해줬다고 해서 A/S 범위가 C,D 가 포함되는것인가요?
 
 BUT 코헬에서는 해드리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을 A/S개념으로 해드리진 않습니다. 도의적 책임으로 B/S 개념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그것을 당연하다 생각하심서로가 곤란해지원망을 하게 되겠지요.
홈페이지에 올리는것을 무서워서 B/S를 해드리는것이 아닙니다.
 그러나 허위사실은 처벌받을수있습니다.
 
고객님께서 끝까지 편안하시길 기원하는 마음에서 다 해드리는것입니다. 받는입장에서는 아무것도 아니겠지요. 
해 드리는입장은 인건비 20만원짜리 두명과 차량비와 자재비가 발생 합니다. 회사입장에서는 불편하겠지요.
 
시간이 지나고 여러 방법으로 자신을 보호하다보니 우리공사 말고는 잘 안해드리게 됩니다. 서비스로 뭘좀해드린것이 나중에 해머로 날라오기 때문이지요. 서로 인간적으로 입장을 바꿔놓고 최대한으로 생각하고 나아가고 있지만 가끔 섭섭한일도 발생하는것이 사실입니다.
 
홈페이지에 험담글로 서로 고소고발로 나아질 문제는 없습니다.
 
그러하기에 B/S차원에서 고객님들을 찾아뵙고 있습니다.
 
만약 가격을 지불하신부위가 아니라면 한번쯤은 신중히... 입장을 바꿔놓고 생각해볼 문제인것 같습니다. "당연"보다는 "이해와 배려" 의 마음이 서로 기분이 좋은것 같습니다.
 
핸드폰은 "잘"터지고  자동차는 "잘"굴러가고  냄새제거업체는 냄새"안"나면되고  바퀴벌래업체는 바퀴"안"나오면 됩니다.
 
광폭안테나가 달려있는 자기네 건물안에서만 잘터지는 핸드폰은 필요없고, 비새고 에어백안터지는 자동차는 자살입니다.
 
냄새 무조건잡는다 하더니 이건 어쩔수없다고 하는 비양심발언은 듣기싫고, 죽지는 않고 점점 늘어가는 바퀴는 분노입니다
 
코헬곰팡이는 곰팡이 "안"피고 결로 "안"생기면 된다고 생각을 갖고 사는 회사입니다. 본사가 공사하고 표기하고 비용받은 그곳은 이유불문 코헬이 언제든 책임져 드립니다.
 
A/S 기간지나도 전부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문제발견 후 1주일 안에 전화주십시요.
1주일 안에 문제해결을 해드립니다.
 
본사는 주5일제 근무인데 주말에만 시간이 된다하시면 조금더 기다려 주십시요. 하루빼서 최대한 빨리 가겠습니다.
 
만약 before service 부분이라면 그지역 공사때 방문할수 있도록 시간을 넉넉히 주시는것이 맞겠지요?
 
언제나 믿고 맡겨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문제가 있으심 담당자에게 전화주시면 언제든 감사히 받고 있습니다. -코헬 -